영화 치히로상 정보, 후기
이번 글은 영화 치히로상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.(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.)
기본 정보
등급: 15세 관람가
개봉: 2023년 2월 23일
장르: 휴먼, 드라마
러닝타임: 131분
감독, 제작진, 출연진
감독: 이마이즈미 리키야
각본: 사와이 카오리, 이마이즈미 리키야
출연: 아리무라 카스미, 사쿠마 유이, 와카바 류야, 릴리 프랭키 등
줄거리
자신의 삶을 당당하게 살아나가는 성 노동자 치히로의 잔잔한 삶을 그려나가는 이야기입니다.
치히로는 스치는 인연들마다 자그마하지만 따스한 위로를 건네며 살아갑니다.
결말, 후기
기대를 하지 않고 봤지만 기대 이상의 오랜 여운과 감동을 안겨줬던 영화입니다.
성 노동자였던 치히로는 작은 바닷가 마을에서 도시락 가게에서 일을 시작합니다.
과거 자신이 일했던 직업에 대하여 부끄러움 없이 밝고 당당한 모습으로 사람들을 대하는 치히로의 모습이 왠지 저만 슬퍼 보였을까요?
그녀가 성 노동자가 되었던 과거는 그렇게 중요한 요소로 다가오지 않습니다. 그녀의 현재 살아가는 모습과 사람들을 대하는 따뜻하고 진실된 모습만이 기억에 남습니다. 거리낌 없이 노숙자 할아버지를 자신의 집에서 목욕을 시켜줬던 모습은 오래 기억될 것 같습니다.
그녀로 인해 치유해 나가는 주변 인물들의 모습도 인상적입니다. 꽤 많은 인물들이 나오는데 치히로는 주변 사람들 모두에게 위안과 위로를 건넵니다. 어느 누구에게도 진심 가득한 미소로 대하는 치히로의 모습에 저 또한 위안을 받았지만 그녀 자신도 좀 더 행복해지길 바라는 마음도 갖게 됐습니다.
어쩌면 불안정해 보일 수도 있는 그녀의 삶은 영화 시간이 지나갈수록 착각이었다는 걸 깨닫게 됩니다. 누구보다 힘내서 살아가는 그녀의 모습을 보고 많은 위로를 받게 됩니다. 주변 인물들의 연기도 참 좋았습니다. 영화 어느 가족에 출연했던 배우 릴리 프랭키도 만날 수 있습니다.
삶에 지친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은 영화였습니다. 그녀의 삶은 아주 반짝거리지는 않지만 치히로 특유의 환한 미소와 따스함으로 치히로의 삶은 앞으로 더 빛날 거 같습니다.
일본 영화 특유의 감성을 잘 뽑아낸 영화입니다. 저처럼 이 영화를 보고 치히로를 통해 작은 위로를 받게 되었음 좋겠습니다.
사람에게는 자신마다 상처가 하나씩 있기 마련인데, 그 상처를 스스로 멋지게 치유해 나가는 치히로의 삶에 박수를 보냅니다. 그녀의 삶이 더욱 더 따뜻해지기를 바랍니다.
개인적인 평점
개인적인 평점은 10점 만점에 8.9점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