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 정보, 후기
이번 글은 영화 하울의 성에서 정리해 보겠습니다.(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.)
기본 정보
등급: 전체 관람가
개봉: 2004년 12월 23일
장르: 판타지, 애니메이션, 드라마
러닝타임: 119분
감독, 제작진
감독: 미야자키 하야오
각본: 미야자키 하야오
원작: 다이애나 윈 존스의 하울의 움직이는 성
줄거리
19세기 말 유럽을 모티브로 한 과학과 마법이 공존하는 세계. 모자 공방의 장녀 소피는 우연히 마법사 하울을 만나게 되고, 황야의 마녀라 불리는 여자에게 저주를 받아 노파로 변하고 맙니다. 황야로 떠나게 된 소피가 하울의 성을 만나면서 겪게 되는 흥미로운 이야기입니다.
결말, 후기
지브리 스튜디오의 영원한 대표작이라 불리는 하울의 움직이는 성입니다. 애니메이션은 별로 관심이 없던 글쓴이에게도 변화를 준 작품입니다. 이 이후로 여러 종류의 애니메이션을 보게 됐으니까요.
소피와 하울의 운명적인 만남은 볼때마다 설레게 만듭니다. 할머니로 변한 소피의 모습 그 자체로 사랑한 하울의 진심이 그를 더 멋지게 보이게 만들었습니다. 움직이는 성의 모습은 때로는 기괴하기도 하지만 영화를 보고 나니 영화상 딱 맞는 성을 만들었다고 생각됩니다. 중간중간 할머니가 아닌 소피의 원래 젊은 모습으로 돌아오는 장면도 기억에 남습니다. 하울에 대한 감정이 깊어질 때마다 소피의 본 모습으로 보여지는 것 같았았습니다.
영화와 함께 배경음악 BGM 또한 현재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. 글쓴이 또한 수면음악으로 지브리 음악을 틀어놓고 잠에 듭니다. 미야자키 감독 특유의 어두운 판타지 동화같은 스타일은 독보적이라 생각합니다. 이 감독의 작품에서 확실한 해피엔딩은 드문 편인데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완벽한 해피엔딩으로 마무리됩니다.
한가로운 날 따스한 차 한 잔과 함께 보기를 추천합니다. 여운이 가득 남는 하울의 움직이는 성이었습니다.
개인적인 평점
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개인적인 평점은 10점 만점에 8.9점입니다.